모듈과정(Healing&Freedom Course)

모듈의 전 과정을 통하여 목표하는 것은 내면의 변화(inward transformation)를 가져오는 것이다. 자가치유와 자가축사를 통하여 정서적 안정과 감정의 자유를 가져와 영적성장과 성숙을 도모하며 성화를 추구하도록 하는 것이다.


모듈(Ⅰ)

모듈(Ⅰ)의 중심주제는 감정치유의 필요, 도구, 방법, 치유의 결과, 그 열매에 관한 것이다. 감정치유의 토대를 제시하고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주신 놀라운 하나님- 연장들이 무엇이며 그것들을 어떻게 사용하는지에 대한 방법을 알려준다. 8장에 걸친 모듈1의 내용은 영적인 교환, 초자연적인 역사가 우리 몸의 배 부분에서 시작되는 것을 알려준다. 내주하시는 그리스도와 영적 관계를 시작하고 그 연결을 유지하면서 어떻게 끊임 없는 영적 교제가 이루어질 수 있는지 그 비결을 제시한다.


모듈(Ⅱ)

모듈(Ⅱ)의 중심주제는 생각치유에 관한 것이다. 우리의 사고와 인격체계가 어떻게 형성되며, 생각을 치유할 필요와 그 방법을 제시하는 것이다. 우리의 인격체계가 뿌리체계를 형성하는 쓴뿌리에서 시작되어 그리스도인들의 삶에 불필요한 트러블과 파멸의 주된 원인이 된다는 것을 알려준다. 모듈2는 우리가 어떻게 보는가 그리고 어떻게 듣는가를 알도록 해준다. 쓴뿌리 체계를 통해 왜곡되고 고장난 우리의 영적 센스를 새롭게 하려면 쓴뿌리 판단과 부정적 기대를 가져오는 마음의 쓴뿌리체계를 제거하는 작업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알려주고 그 도구와 방법을 제시한다.


모듈(Ⅲ)

모듈(Ⅲ)의 중심주제는 좁은 의미에서의 감정치유 곧 결핍으로 인해 삐뚤어지거나 허약해진 정서의 치유와 회복에 관한 것이다. 태아기에서부터 유.소년기까지 부모로부터나 ‘양부모’ 역할을 한 사람들로부터 받아야 하는 것을 받지 못해 기인된 모든 감정체계의 상처와 부상, 허약과 미성숙을 치유하는 방법과 그 도구를 제시한다. 인간의 기본적인 필요와 그 위계질서를 소개하며 그 질서의 주제를 따라 치유의 방법과 도구를 제시하며 실습해나가도록 돕는다.


모듈(Ⅳ)

모듈(Ⅳ)는 모듈2-3단계를 통하여 치유와 자유를 얻은 자들이 어떻게 그 회복을 유지하고 수시로 다가오는 어둠의 세력의 공격을 방어하고 극복하는 지를 알려주며 그 방법들을 제시한다. 우리에게 다가오신 하나님, 우리의 모든 필요와 문제의 해답으로 다가오신 그리스도를 우리 안에서 용서자, 치유와 해방자, 그리고 위로자로 발견하고 그분을 앞세워 전방위로 우리에게 접근하는 원수를 대적하는 ‘전략’과 무기를 알려준다. 모듈4는 ‘깊은 치유 즉시 받기’ 곧 DRN 치유접근이라는 면에서 모듈2-3권과 구별된다. 모듈1이 감정치유의 필요성과 그 도구들을 제시하는 적극적 지침서라면 모듈4는 체험한 치유회복을 유지하는 방어적 지침서라고 해도 무방하다.


모듈과정에 사용되는 훈련교재(Copyright ⓒ 2012 by FSM-USA. All Rights Reserved.)


TAGS.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