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말씀(2017.09.29)

오늘의 말씀

"바리새인들이 하나님의 나라가 어느 때에 임하나이까 묻거늘 예수께서 대답하여 가라사대 하나님의 나라는 볼 수 있게 임하는 것이 아니요 또 여기 있다 저기 있다고도 못하리니 하나님의 나라는 너희 안에 있느니라" (누가복음 17:20‭-‬21)


나님의 나라가 임했습니다. 임하고 있습니다. 다시 임할 것입니다. 이렇게 세 시제로 킹덤도래를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을 통해 킹덤이 임했습니다. 바리새인들은 그 사실을 모르고 예수님께 '불필요한' 질문을 하고 있습니다. 하나님의 킹덤이 그들 가운데 임하여 있는데도 말입니다. 그래서 예수님은 하나님의 나라가 "너희 중에, 너희 가운데 있다"고 하십니다. 바리새인 안에는 킹덤이 있지 않습니다. 여기서 너희는 바리새인들을 말합니다. 예수님은 "너희 안에"가 아니라 "너희 중에" ('내가 여기 있으므로') 있다고 하십니다. 원어는 entos 입니다. en 이면 너희 안이 됩니다. 그러나 '엔토스' 입니다. 영어로 amongst you 입니다.


나님의 킹덤은 성령의 역사가 있을 때마다 언제나 우리에게 현재적으로 임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완전한 능력과 영광으로는 메시야 예수의 재림과 함께 임하게 될 것입니다. 오는 세대가, 킹덤이, 영생은 모두 미래의 것이지만 메시야 예수의 초림 때 현재에 임하게 되었습니다. 그러므로 "미래가 현재에 와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예수를 자신의 메시야 그리스도로 받은 자들에겐 모두 킹덤이 그들 "안에" 있습니다. "the kingdom of God is in me!" 할렐루야!!


2017.09.29 by Jonathan Moon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