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말씀(2017.08.22)

오늘의 말씀

"베드로가 사람을 다 내어보내고 무릎을 꿇고 기도하고 돌이켜 시체를 향하여 가로되 다비다야 일어나라 하니 그가 눈을 떠 베드로를 보고 일어나 앉는지라" (사도행전 9:40)


아멘!


라운 전경이 펼쳐진 본문입니다. 하나님의 킹덤이 승리하고 있습니다. 예수 그리스도를 통해 죄와 사망과 사단을 정복한 하나님의 킹덤이 그의 사도를 통해 그 승리를 이어가고 있습니다. 킹덤이 핍박에 앞장섰던 행동대장을 '체포'한 이후에 그 땅의 교회에 평강이 찾아들었습니다. 이제 예수의 에클레시아가 새로운 단계로 접어들고 있습니다. "주를 경외함과 성령의 위로"로 그리스도의 교회가 든든히 서 가고 수적으로 힘을 더해 가고 있는 모습이 소개되고 있습니다. 유대땅에 전해진 킹덤복음과 예수의 에클레시아가 자리를 잡고 왕성해가고 있습니다. 


나님의 다음 단계의 전략이 펼쳐지기 전에 유대땅에 킹덤이 승전가를 부르고 있는 상황입니다. 그 절정에서 일어난 아름답고 놀라운 스토리가 오늘의 본문입니다. "그 아버지에 그 아들"이듯이 "그 스승에 그 제자"라는 금언이 그대로 드러난 정황입니다. 모범의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모자람이 없습니다. 베드로는 3년을 따라다니며 예수님의 삶과 사역을 배웠습니다. 그의 스승으로부터 배운 '킹덤교과'의 내용이 실력이 되어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고대 이스라엘에서 선지자 엘리야와 엘리사의 스승과 제자로서의 모델이 있었습니다. 그들은 죽은 자를 일으키는 일을 두 대를 이어가며 나타냈습니다. 스승이 한 그대로 제자가 그 사역모델을 이었습니다. 


기서도 그 패턴이 답습되고 있습니다. 예수께서 야이로의 딸을 살리실 때 하셨던 사역의 모습을 그의 제자 베드로가 그대로 따라 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사람을 다 내어 보내고"- 현장의 분위기가 믿음으로 가득차야 합니다. 어수선한 분위기를 믿음의 영으로 환기시킬 필요가 있습니다. "무릎을 꿇고 기도하고"- 여기서 사도가 먼저 기도했다는 것은 본질적으로 중요합니다. "기도하고"- 어둠의 역사를, 죽음을 부활로 바꾸는 일에서 주검을 킹덤의 권세앞으로 옮겨내는 일이 그가 한 기도입니다. 기도는 '소속'을 바꾸는 일입니다. 흑암의 세력에서 킹덤의 권세아래로 옮겨내는 일에 인간이라는 '도구'가 필요합니다. 누군가가 믿음을 가지고 킹덤이 개입할 수 있도록 권한을 부여해야 합니다. 베드로가 기도를 통해 하나님의 킹덤이 권능으로 사망의 세력안으로 개입하도록 허락한 것입니다. 킹덤의 개입을 환영하는 초청을 한 것입니다. 사망권세를 향하여 명령하는 권한을 인간편에서 킹덤권세에게 이양한 것입니다. 그래서 기적이 일어난 것입니다. 이런 일을 위해서 이땅 사람의 믿음이 필요합니다. 아담은 이땅에서 모든 것을 할 수 있는 통치권을 받았던 존재입니다. 이제 그의 자리를 대체한 그리스도와 그가 부여하는 권세를 가지고 그의 위임권세자인 제자들이 그 일을 해내는 것입니다. 베드로는 천국열쇠를 제자들을 대표하여 받은 자입니다. 바로 그가 이때에 그 권세를 사용하며 시체를 향해 명령한 것입니다. 이때 주의할 것은 반드시 대상을 향하여 이름을 부르며 명령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말해야" 한다고 예수께서 제자들에게 가르치셨습니다. "너희가 이 산을 향하여... 말하면" "그대로 이루리라" 하셨습니다. 베드로는 예수께서 이전에 "달리다굼" 하시며 "소녀야 일어나라"고 명령하신 것을 체득하고 활용하고 있습니다. 여기서 베드로는 그의 스승을 그대로 모방하여 "시체를 향하여 말하며 다비다야 일어나라"고 명령했습니다. 성경은 베드로가 다비다를 "일으켜 세우고 산 자로 사람들에게 보였다"라고 기록하고 있습니다. 


론입니다. 


하나님의 킹덤이 승리합니다. 죄와 사망과 사단은 이미 정복당했습니다. 이 킹덤과 킹덤이 주는 권세가 우리에게도 주어져 있습니다. 현대를 사는 우리 예수의 제자들도 이 킹덤열쇠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천국이 가까왔다 하고 병든 자를 고치며 죽은 자를 살리며 문둥이를 깨끗하게 하며 귀신을 쫓아내되"(마10.7-8)라는 명령이 주어져 있습니다. 이 명령은 여전히 유효합니다. 초대교회에 주신 명령이라면 마지막 세대의 제자들에겐 더욱 유효합니다. 이 명령에 신실하십시다. 결과는 주께 맡기십시다. 우리는 순종의 차원에서 손을 얹고 기도하는 것입니다. 산 같은 문제를 향하여 명령을 발하십시다. 킹덤이 그것을 받쳐줄 것입니다. 


그러므로 순종을 다짐하십시다. 그리고 보혜사 성령 하나님을 절실하게 구하십시다. 내주하시는 그와 절친해지십시다. 작은 순종이 큰 순종을 이루어갑니다. 


아멘. 아멘. 킹덤 피플 = 파워풀 피플! 


킹덤샬롬♡♡


2017.08.22 by Jonathan Moon



Comments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