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듈1-Chapter5. 그것을 다뤄버려라![기도의 우산]

그것을 다뤄버려라!

에베소서 4장 20절~24절

"20 오직 너희는 그리스도를 이같이 배우지 아니하였느니라 21 진리가 예수 안에 있는 것 같이 너희가 과연 그에게서 듣고 또한 그 안에서 가르침을 받았을찐대 22 너희는 유혹의 욕심을 따라 썩어져 가는 구습을 좇는 옛 사람을 벗어 버리고 23 오직 심령으로 새롭게 되어 24 하나님을 따라 의와 진리의 거룩함으로 지으심을 받은 새 사람을 입으라"

기도의 우산

First[제일 먼저]

"제일 먼저 떠오르는 사람이나 상황은 무엇인가요?"

기도의 우산

Feel[느끼세요]

"그 감정을 자신이 느끼도록 허락하세요"

기도의 우산

Forgive[용서하세요]

"용서자 그리스도께서 당신을 통하여 용서하시도록 하세요. 용서의 강이 부정적인 감정이 평강으로 바뀔 때까지 흘러가도록 허락하세요. 그 감정이 평강으로 바뀌면 알려주세요.(용서는 세 방향 곧 하나님, 자신, 그리고 다른 사람을 향할 수 있다"

기도의 우산

Fact[사실]

"대다수의 감정적 상처는 거짓이 개입되어 있지 않을 수 있다. 그러나 때때로 거짓이 개입되어 있는 경우를 볼 수 있는데 이것은 피해자가 주로 감정적인 상처를 받을 때 거짓을 받아들이게 되어 결국 이성의 진으로 강화된다. 먼저 용서를 풀어내므로 평강이 찾아 들게 만들고, 그리고 나서 그 거짓을 소리 내어 취소한다. 성령께 진실한 것이 무엇인가를 물어 그것이 당신의 마음 판에 새겨지도록 하라!"

기도의 우산

Fill[채우라]

"그런 다음, 어떤 감정적인 필요가 채워지지 않았던 것이 있었다면, 예컨데 사랑이나 돌봄 같은-먼저 용서하고, 다음으로 사람들에 대한 요구사항들 또는 그들을 풀어내라('풀어내기'라는 하나님의 연장을 사용한다.). 그리고 성령으로부터 채움을 받으라."

Comments 0